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

섬유질, 비타민에 더해 단백질도 많은 채소 5가지

by 축겜탐구 2021. 6. 19.
반응형

섬유질, 비타민에 더해 단백질도 많은 채소 5가지

채소는 섬유질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의 보고입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사실인데요. 그런데 어떤 채소에는 단백질까지 풍부합니다. 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알아봅시다.

 

 

감자

 

여름이 제철인 감자. 굵은 감자 한 알에는 7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통으로 굽거나 매시드포테이토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꽈리고추를 넣고 졸여 반찬으로 먹거나, 밥할 때 함께 쪘다가 간식으로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강낭콩

 

여름철 밥에 넣어 먹으면 좋은 강낭콩 한 컵에는 단백질 14g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고기에 비하면 약소합니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 한 컵에는 단백질 43g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채소에 비하면 월등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풋콩이나 완두콩 등 다른 콩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장이 약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채식주의자들에게도 좋습니다. 양배추 한 컵에는 섬유질 4g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양배추와 나란히 십자화과 채소에 속하는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에도 못지않게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순무

 

무가 아니라 무청이 중요합니다. 순무 잎 한 컵에는 5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순무가 낯선 사람은 시금치를 먹으면 됩니다. 국이나 무침으로 만들어 먹으면, 한 컵에 1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옥수수도 여름이 제철입니다. 중간 크기 옥수수 하나에는 3g의 섬유질, 그리고 같은 양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