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할까?

by 축겜탐구 2020. 7. 14.
반응형

 

사람의 몸은 약 60%의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당신은 끊임없이 소변과 땀을 통해 몸에서 물을 잃고 있습니다. 탈수를 방지하려면 적절한 양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매일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보건 당국은 일반적으로 약 2리터의 물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일부 건강 전문가들은 목이 마르지 않아도 하루 종일 물을 마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많은 요소가 궁극적으로 물의 필요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사실과 허구를 구분하기 위한 수분 섭취 연구를 살펴보고 수분 섭취량을 개인의 필요에 맞게 쉽게 맞추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할것입니다.

 

 

1. 물섭취가 에너지 수준과 뇌 기능에 영향을 줄까

많은 사람들이 하루 종일 수분을 유지하지 않으면 에너지 수준과 뇌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뒷받침 할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여성의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후 기분과 집중력이 손상되고 두통의 빈도가 증가한 후 약 1.36%의 체액 손실이 나타났다 밝혔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운동이나 열로 인한 경미한 탈수가 뇌 기능의 다른 여러 측면에 해를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체중의 1%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이것은 주로 땀을 많이 흘릴 때 발생합니다. 약간의 탈수는 또한 물리적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내구성을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2.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수분 섭취를 늘리면 신진 대사를 높이고 식욕을 감소시켜 체중을 줄일 수 있다는 주장이 많이 있습니다. 두 연구에 따르면 500ml의 물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가 24~30%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시면 하루 약 96칼로리로 에너지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또한 물을 체온까지 가열하려면 몸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해야하기 때문에 냉수를 마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식사 30분 전에 식수를 마시면 소비하는 칼로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 식사 전에 500ml의 물을 마신 다이어터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들 비해 12주 동안 체중이 44% 감소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특히 식사 전에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특히 건강한 식이요법과 결합될 때 상당한 체중 감량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수분 섭취에는 여러가지 다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3. 더 많은 물이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까

몇 가지 건강 문제는 물 섭취량 증가에 잘 반응합니다.

변비 : 물 섭취를 늘리면 변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암 : 일부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물을 마시는 사람들은 방광암과 결장 직장암의 위험이 낫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효과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신장 결석 : 수분 섭취가 증가하면 신장 결석의 위험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및 피부 보습 : 물이 어떻게 피부를 보습시키고 여드름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많은 보고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어떤 연구도 이것을 확인하거나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4. 갈증을 믿으십시오

물 균형 유지는 생존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신의 몸은 언제 그리고 얼마나 마실지를 조절하는 정교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 수분 함량이 특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갈증이 시작됩니다. 이것은 호흡과 유사한 메커니즘으로 제어됩니다. 의식적으로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 섭취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갈증 본능은 매우 신뢰할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면 잃어버린 체액에 물을 보충하십시오. 매우 길고 강렬한 운동을 하는 운동선수들도 전해질과 함께 물을 보충합니다. 구토 및 설사와 같은 여러 질병 뿐만 아니라 모유 수유 중에도 물이 필요합니다. 또한 노인들은 갈증 메커니즘이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물 섭취량을 관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