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정보/정보

세계에서 가장 극단적인 10가지 장소

by 축겜탐구 2020. 8. 27.
반응형

지구상에서 가장 춥고, 덥고, 건조하고, 가장 극단적인 여행지를 찾고 싶으신가요? 소개될 극단적인 장소들을 본 후에도 그 마음이 지속될까요

 

세계에서 가장 극단적인 10가지 장소를 소개하겠습니다


1. 캐나다 누나부트 토르 산

5,495피트 높이의 토르 산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는 아니지만 가장 가파른 곳입니다. 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정상이고 순수한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토르산은 평균 약 105도의 각도로 4,101피트의 수직 강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산은 외진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인 산악인들에게 인기있는 여행지입니다.

 

 

2. 러시아 오이미야콘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거주지(1924년 기록된 기온 -96.16도)로서 인구 500명의 작은 러시아 도시인 오미야콘은 한 때 정치적 망명자들의 장소로만 사용되었습니다. 겨울 온도는 평균 화씨 -58도로 신체 기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 땅은 일년 내내 얼어붙어 있고 현재 오직 하나의 호텔만 있습니다. 인기 있는 스포츠는 스키, 아이스하키가 있습니다.

 

3. 칠레 아타카마 사막

NASA와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따르면 칠레의 아타카마 사막은 화성에 필적할만한 토양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1903년 10월부터 1918년 1월까지 아타카마 사막은 비가 한 방울도 내리지 않아 세계에서 가장 오래 비가 내리지 않은 기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4. 에콰도르 침보라조 산

서기 약 550년에 마지막으로 폭발한 비활성 화산인 침보라조의 산은 높이가 2만 피트가 넘습니다. 에베레스트 산은 높이가 29,000피트가 넘지만 지구 표면의 산의 위치 떄문에 침보라조 산의 봉우리는 지구 중심부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장소입니다. 이 산의 최고봉은 완전히 빙하로 덮여있고 많은 등반가들이 방문하는 산입니다.

 

5. 이란 루트 사막

이곳은 기온이 화씨 158도까지 치솟기 때문에 냉정함을 유지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이곳은 더위를 견딜 수 없을 정도로 건조한 기후이기 때문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의 목적지로 적합합니다.

 

 

 

6. 영국 트리스탄 다 쿠냐

이곳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 먼 곳에 떨어져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영국 영토에 속하지만 아프리카에서 가장 가까운 땅으로부터 1,750마일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1506년 포르투갈 탐험가 트리스탕 다 쿠냐에 의해 발견된 이 섬은 300명 미만의 거주민들의 고향이며 공항이 없습니다. 트리스탄 다 쿠냐는 바다만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7. 남극대륙

인구가 1,000명에서 4,000명 정도로 추산되는 세계 5위의 남극대륙은 극한의 땅, 지구상에서 가장 춥고 가장 건조한 대륙입니다. 여행객들은 거친 바다를 견디기 위해 만들어진 얼음으로 보강된 선박을 통해서만 그 곳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8. 인도 모우신람

이 인도 마을은 매년 평균 467인치의 강우량으로 유명합니다. 1985년 기네스북은 1년만에 1,000인치의 비가 내린 후 이 곳을 지구상에서 가장 습한 곳이라고 불렀습니다. 아열대 기후와 몬순에 시달리는 모우신람은 살기 힘든 곳이지만 관광객들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여행지입니다.

 

9. 베네수엘라 엔젤 폭포

베네수엘라의 엔젤 폭포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폭포로 유명합니다. 비록 엔젤 폭포는 고립된 정글 지역에 위치해 있고 그렇게 쉽게 도달하지는 못하지만, 베네수엘라 최고의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폭포의 높이는 약 3,212피트입니다.

 

 

 

10. 남아프리카 공화국 간스바이

1955년 이래로 백상아리와 함께 케이지 다이빙은 남아프리카 간스바이의 주요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간스바이는 이 치명적인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