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

피부를 위한 블루베리의 6가지 효과

by 축겜탐구 2020. 7. 25.
반응형

 

블루베리는 작고 달콤하며 영양가가 높습니다. 천연 슈퍼푸드로 1위를 차지한 블루베리는 질병 퇴치 특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들은 일 년 내내 접근하기 쉬워서 식단에 훌륭한 옵션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영양과 피부 건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블루베리가 어떻게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궁금해합니다.

 

다음은 블루베리의 8가지 피부 이점과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조기 노화방지

블루베리는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을 주는 천연화합물인 산화방지제가 풍부합니다. 특히 안토시아닌으로 알려진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해 항산화 성질이 강하고 블루베리에 천연 보라색 계열의 색을 부여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활성산소를 퇴치하는 신체의 능력은 떨어집니다. 이것은 세포, 특히 피부 세포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나 빛, 담배연기, 오염, 나쁜 식단은 피부의 활성 산소 생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보다 활성산소가 많으면 피부 세포가 약해지기 시작해 노화 징후를 보이게 됩니다.

 

특히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피부 구조를 제공하는 두 가지 단백질입니다. 나쁜 생활 습관은 이러한 단백질의 손상을 가속화시켜 피부 처짐을 일으키고 잔주름을 증가시킵니다.

 

다른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 및 채소와 함께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총 노화 방지제 섭취량을 늘려 조기 노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혈액순환 개선

블루베리가 많이 함유된 식단은 심장 건강 및 혈액 순환의 개선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피부 건강에 중요합니다. 심장은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기 위해 온 몸에 피를 펌프질하고 그것들로부터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혈액을 펌프질 합니다.

 

당신의 피부는 일반적으로 자외선과 오염, 절단, 상처 및 타박상을 포함하는 외부 환경에 노출되며 치유 및 복구를 위해 영양분과 산소가 필요합니다.

 

하루에 1컵(148 g) 블루베리를 먹으면 피부와 다른 세포에 영양분과 산소를 보내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세포 전환과 궁극적으로 더 건강한 피부를 갖게 됩니다.

 

 

3. 콜라겐 강화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콜라겐 합성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1컵은 남성과 여성에게 각각 일일 비타민C 요구량의 16%와 19%를 제공합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강력하고 건강한 피부에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의 콜라겐을 보호하기 위해 천연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4. 상처 치유

상처, 경미한 화상 또는 흠이 있는 경우, 블루베리를 먹으면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손상되면 급성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가 발생하는데, 이는 활성산소가 항산화제보다 많은 수치입니다. 블루베리의 높은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치유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로 블루베리는 다른 음식을 발라 상처나 화상을 입히거나 하는 것은 세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합니다.

 

5. 여드름 염증 감소

여드름은 모공이 막혀서 생기는 염증성 피부 질환으로, 피부 변색 및 빨개짐, 붓기, 염증성 요철 등이 발생합니다.

자연적으로 달콤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저혈당 탄수화물의 공급원으로 여드름 관련 염증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다이어트는 염증 감소와 관련이 있고 여드름 관련 붓기와 피부 변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루 베리를 선택하는 것은 단 것을 만족시킬 수 있고 피부를 지탱할 수 있는 영양이 됩니다. 하지만 피부에 블루베리를 직접 바르는 것은 피해야 하며 이것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행위가 됩니다.

 

 

6. 건강한 내장

섬유질은 장에 서식하는 박테리아 그룹인 건강한 장내 미생물 군집에 중요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내장과 피부 건강 사이의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장내 세균의 불균형인 세균성 이상증은 여드름, 건선, 습진, 조기 노화 등 피부 질환과 연계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한 컵에 4g에 가까운 섬유질을 함유한 우수 공급원입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식의 종류 및 원인  (0) 2020.07.27
조용한 두뇌가 장수를 이룬다  (0) 2020.07.26
명상 산책의 10가지 장점  (0) 2020.07.24
식중독을 다스리는 방법  (0) 2020.07.23
우유의 장점 및 단점  (0) 2020.07.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