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 정보/이슈

'손흥민 결승골' EPL 한시즌 최다골 작성, 평점 7.4점 팀내 두 번째

by 축겜탐구 2021. 4. 22.
반응형

'손흥민 결승골' EPL 한시즌 최다골 작성, 평점 7.4점 팀내 두 번째

손흥민이 결승골을 기록하며 자신의 전 동료에게 첫 승을 선물했습니다. 그리고 팀내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손흥민은 2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 사우샘프턴과의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후반 44분 페널티킥으로 역전골을 만들어내며 팀의 2-1 승리를 견인했습니다.

 

토트넘은 전반 답답한 공격력을 보였습니다. 2개의 슛을 시도했고, 유효슛은 없었습니다. 전반 29분 대니 잉스에게 헤딩골을 내주며 끌려갔습니다.

 

후반 들어 경기 양상이 조금씩 달라졌습니다. 후반 17분 가레스 베일이 감각적인 왼발 감아차기 슛으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손흥민은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볐습니다. 후반 29분 레길론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의 왼발 슛이 골망을 갈랐습니다. 하지만 주심은 VAR을 거쳐 득점을 취소했습니다. 손흥민의 슛 장면에서 루카스 모우라의 시야 방해로 오프사이드를 선언했습니다.

 

아쉬움도 잠시 손흥민은 후반 종료직전, 레길론이 얻은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성공시키면 기어코 리그 15호골, 시즌 20호골도 달성했습니다. 개인 커리어 한 시즌 최다골 기록도 세웠습니다. 경기 후 유럽축구통계전문업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3점을 부여했습니다. 토트넘에서는 동점골을 넣은 베일(평점 8.8점)에 이은 두 번째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