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건강

여드름을 방지하는 10가지 방법

by 축겜탐구 2020. 7. 10.
반응형

 

자고 일어나면 하나 둘씩 생긴 여드름을 보면 짜증이 솟구치죠.

특히 피곤하면 더 많이 나는 것 같아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여드름을 제거하는 방법들을 직접 찾아봤습니다.

아래 방법들을 지키다 보면 깨끗해진 자신의 피부를 발견할 수 있을거예요.

 

 

1. 매일 세안

가장 중요한 첫 번째 규칙은 뭐 획기적이라거나 별 다른게 아닙니다. 세안을 잊지마세요! 하루에 두 번 세안을 하고 피부를 정화하는 것이 여드름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회식이나 야근으로 너무 피곤해서 얼굴을 씻을 수 없는 경우 클렌징 워터로 얼굴을 닦고라도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본인에 얼굴 타입에 알맞은 클렌저 사용

일반적인 세안제를 구입한다고 해서 피부가 반드시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클렌저가 가장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피부가 지성인 경우 살리실산, 벤조일 퍼 옥사이드 또는 클리콜산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건성 피부의 경우 건조하지 않는 글리세린과 같은 수분감 있는 성부니 함유된 부드러운 클렌저를 사용해주세요 

 

3. 피부 각질제거

피부에 자극을 주는 거친 각질 제거제로 매일 얼굴을 문지르면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너무 자주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에 염증 및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는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일주일에 최대 2~3회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4. 수건을 자주 교체

더러운 수건을 계속해서 사용하면 박테리아가 남을 수 있으며 피부에 새로운 박테리아가 생겨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얼굴을 씻을 때마다 새로운 수건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하루에 한 번, 늦어도 이틀에 한 번은 교체해 주는게 좋습니다.

 

 

5. 보습

보습은 여드름을 악화시킬까요? 실제로 보습은 여드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표면이 건조하면 오일 땀샘이 기름을 과잉 생산하며 여드름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 표면에 수분을 공급하면 땀샘의 균형을 재조정하고 여드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보습제를 구매할 땐 모공을 막지 않는 가벼운 오일 기반의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6. 모공을 막지 않는 선크림 사용

두 말하면 입 아프죠? 선크림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무 제품이나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일부 선크림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하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모공을 막지 않는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게 좋습니다.

 

7. 메이크업 상태로 운동하지 않기

운동을 하기 전엔 반드시 메이크업을 지워주세요. 운동할 때 흘리는 땀은 모공을 통해 배출되는데 메이크업으로 인해 배출을 막아버립니다. 갇힌 피부의 땀은 여드름의 완벽한 번식지입니다.

 

8. 식단 조절

슬픈 말이지만 인슐린이 급상승하는 음식은 염증과 여드름 발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와 영양소가 풍부한 녹색 채소 및 밝은 색의 과일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피부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여드름을 악화시는 유제품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9. 물 많이 먹기

하루에 8잔의 물은 피부를 마술처럼 깨끗하게 만들지는 않지만 전반적인 몸의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커피도 괜찮겠지 하고 마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관계가 없습니다.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잊지 맙시다.

 

10. 베개커버 교체

씻지 않은 침대 시트와 베개커버는 여드름의 발생을 유발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정도는 베개커버를 세척해 주세요. 하루에 3분의 1은 베개커버와 접촉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이상 여드름 방지 방법 10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모두들 깨끗한 피부로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