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

모든 인간이 갑자기 지구에서 사라진다면?

by 축겜탐구 2020. 8. 13.
반응형

만약 인류 역사가 오늘로 끝났다면?

당신은 지구상의 77억 인구 중 하나입니다. 그 모든 인간이 갑자기 지구에서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인간이 사라지면서 혼란이 뒤따릅니다. 비행기, 기차, 자동차는 운전자 없이 충돌하고 탈선하고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처음 1시간 이내에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 정전이 일어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석탄 발전소에서 생성된 전기는 연료가 고갈되면서 고장날 것이고 풍력 및 수력 발전 시스템 또한 사람의 감독 없이 꺼질 것입니다.

 

다음 날, 컴퓨터는 재난을 방지하기 위해 원자로를 폐쇄하기 위해 스스로 행동할 것입니다. 최소한 핵 위기는 일시적으로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3일 후, 런던의 빅벤이 마지막으로 울릴 것입니다. 빅벤은 이제 돌아다니는 동물로 가득 찬 거리에서 소리를 낼 것입니다. 수천 마리의 애완 동물과 동물원 생물이 풀려나거나 굶주려야 합니다.

 

10일 후, 원자력 발전소의 보안 조치가 실패하여 연쇄 폭발을 일으키고, 전세계에 독성 방사선을 방출할 것입니다. 영향을 받는 지역의 야생 동물들은 모두 죽을 것입니다.

 

길들여진 소와 가축들은 풀을 뜯을 수 있는 북미 대평원으로 데려가고, 슈퍼마켓에는 쥐가 득실거리며 이전의 애완 동물들은 생존을 위해 야생으로 돌아갑니다.

 

몇 년 안에 오늘날 우리가 쉽게 볼수 있었던 도시들은 개조된 자연 테마 공원처럼 보일 것입니다. 핵 방사능은 사라질 것이고, 초목이 무성한 도시 전체에 싹이 트게 될 것입니다. 이끼가 거리를 추월하고 나무와 꽃이 버려진 탑을 따라 올라갈 것입니다.

 

 

 

30년 후, 우리가 탐사하기 위해 보낸 위성은 데이터를 수집할 사람이 아무도 없어 지구로 떨어질 것입니다. 집과 고층 건물은 썩거나 무너질 것입니다. 일부 해안 지역에서는 도시 전체가 바다에 의해 매립될 것이고, 침몰되거나 좌초된 낡은 배들이 새로운 산호초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인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지구 온난화는 40년 동안 계속될 것이고 지구의 온도는 약 0.1도 정도 더 상승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경은 급격히 개선되고 있을 것입니다.

 

60년 후, 해양 생물은 수십 년간의 포획으로부터 거의 회복되어 번성할 것입니다.

 

 

150년 후, 도시 환경은 인간 시대 이전의 자연 상태로 복원될 것입니다. 런던은 수영장으로 되돌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밴쿠버와 같은 도시에서는 건물들의 뼈대가 눈과 얼음층에서 튀어 나올 것입니다. 라스베가스는 거대한 모래성처럼 보일 것입니다.

 

230년 후, 인간이 없는 동안 번성했던 식물이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 과잉 현상을 없앨 것입니다. 거대한 숲이 북아메리카의 동부를 개간할 것이고, 우리가 존재했던 유일한 증거는 남은 강철과 플라스틱일 것입니다. 한 때 찬란했던 명소들이 서서히 붕괴에 굴복할 것입니다.

 

인간이 사라진 후 500년이 지나면 세계의 숲은 10,000년 동안에 가장 건강할 것입니다.

 

자연계는 인간 존재의 마지막 흔적을 지우는데 성공할 것입니다. 물론 2만 5천년이 지난 후에도 플라스틱 물체들은 여전히 발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구상의 77억 인구 중 하나가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한 적이 있다면 이런 식으로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가 여기 존재했었다는 사실을 숨기려면 25,000년 이상이 걸릴 것입니다.

우리의 행성을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반응형

댓글